심사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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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성 |
- 기존작품에 대비하여 작품의내용이 우수하고 독창성은 있는가 |
- 대상문제가 기존 프로그램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인가 |
- 향후 S/W발전에 기여도가 있는가 |
- 국제화(국제적 경쟁력)가 있는가 |
- 현재 유통제품과 차별적인 독창성은 무엇인가 (3가지) | | |
실용성 |
- 실무적용시 업무생산성 및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하는가 |
-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가 |
- 기존해외개발 S/W제품의 대체효과가 높은가 |
- 향후 계속적인 기능확대 및 발전 가능성이 있는가 | | |
개발기술력 |
- 대상문제의 이론적 난이도가 높은가 |
- 대상문제의 규모가 크고 개발 난이도가 높은가 |
- 적절한 개발환경 및 기술이 사용되었나 |
- 개발과정이 합리적이었나 | | |
완성도 |
-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가 |
- 실무 적용시 다양한 에외 경우의 처리가 가능한가 |
- 사용자 메뉴얼과 도움말이 편리하고 상세하게 제공되는가 | | |
난이도 |
- 개발관점에서 현 기술수준과 비교측면에서 대상문제의 난이도가 높은가 |
- 대상문제의 특수성이 높은가 | | |
합리성 (활용성) |
- S/W의선택과 활용이 합리적으로 되었는가 |
- 출품작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개발 되었는가 |
- 부가사업 및 연계사업으로 활용 가능성이 있는가 | | |
실무 기여도 |
- 향후 유사 제품 출시 시 활용지침 효과가 높은가 |
- 실무관점에서 기존 SW활용 관행의 개선 효과가 높은가 |
- 기존 실무 관행의 개선 효과가 높은가 | | |
기여도 |
- 향후 S/W업계 기술발전에 기여도가 높고 파급효과가 있는가 |
- 기존 이론적오류에 대한 개선효과가 높은가 | | |
수출 가능성 |
- 작품의 수출가능성이 있으며 그 시점은 |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은 무었인가 | | |
기타요소 |
- 정보화기여도/목적달성도, 창의성, 사업성, 작품성, 흥미성, 활용성, 유용성, 교육성, 상품화 가능성, 수익 창출성 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