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HN서비스•연구소 등 춘천 이전-<1000명 지역인재 채용계획>
    정리필요3 2007. 9. 7. 02:42

    온다는 소식들었다
    백수보다 낮지 놀면모해
    와~ 많이 뽑아라


    NHN(대표 최휘영)은 자회사인 NHN서비스와 NHN 연구소를 강원도 춘천으로 이전하고, 강원도 소재 대학교와 산학연계 맞춤교육을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NHN서비스(대표 오승환)는 인터넷 서비스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이번에 강원도 춘천시로 본사 및 사업장을 이전한다.

    NHN서비스는 강원도 춘천시의 IT산업 인재확보의 용이성, 서울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본사 및 사업장 이전을 결정했고, 오는 5월부터 사업장 이전을 시작으로 2009년 상반기 본사 및 사업장 최종 이전을 완료하고 2009년까지 1천여 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04년 9월 강원도와 NHN 연구소 춘천 이전과 관련 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NHN은 이와 관련해 구봉산휴게소 인근 2만여 평 부지에 연구소를 비롯해 교육시설, 펜션, 운동장, 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포함한 4천4백 평 규모의 연구단지를 2010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NHN측은 NHN서비스와 NHN 연구소의 강원도 이전이 강원도 지역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됨과 동시에 지역 IT인재 육성, 고용창출, 외부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일본, 중국, 미국 등 NHN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IT 컨퍼런스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NHN은 산학협력활동의 일환으로 강원대학 컴퓨터학부와 ‘QA(Quality Assurance, 품질보증)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이를 시작으로 향후 강원도 소재 대학교와 협력해 IT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07년 1학기부터 시작된 강원대학교 컴퓨터학부의 ‘QA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대학교육에서 소외된 QA 및 테스트 분야의 우수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NHN은 교재개발, 공동연구 등 프로그램 관련 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NHN 최휘영 대표는 “NHN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강원도 우수 IT인재의 안정적 확보, 비용절감, 쾌적한 근무환경으로 인한 업무효율 증가 등의 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IT인재의 취업기회 확대에 이바지하여 IT업계 지역발전-산학협력 부문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esigned by Tistory.